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대학교장애학생지원센터는 12월 8일 (수) 장애학생의 희망진로 설계지원을 위한 「우리모두함께」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오산대학교장애학생지원센터, 장애학생의 희망진로 설계지원 위한 간담회

이날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예방을 위해 간담회 현장,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로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장애 재학생 10여명과 학습도우미, 지도교수복지진로심리상담지원 부서 교직원들 20여명이 참가하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인원들은 학교생활 고민을 나누고 더 나은 학교생활과 학습권보장을 위한 요구,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청학사랑 장학금 전달 ▲시설, 복지지원제도 개선 ▲비교과 프로그램에 개선 등 바라는 점들을 진솔하게 전하고 격려하며 진행되었다.


장애학생지원센터 김영길 센터장은 “장애학생들의 학교적응과 학습지원을 위해 듀얼지도교수제도를 활용한 체계적인 상담체계를 구축하여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의 요구를 분석, 반영하고 맞춤형 진로설계 지원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산대학교는 듀얼지도교수제도를 통해 학생에게 전공지도교수의 학습, 진로상담과 희망 취업분야 현장전문가를 매칭하여 맞춤형 연계 취업상담 등 체계적인 진로상담 지원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9 10:59: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