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윤경 의원, ‘경기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기사등록 2021-11-11 14:32:3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연구단체 경기교육정책연구회는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실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경기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에 대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연구단체 경기교육정책연구회

이날 착수보고회는 경기교육정책연구회 회장인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을 비롯한 임채철 의원, 이기형 의원, 이애형 의원, 이진 의원과 관계 공무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의 책임자인 한세대학교 윤준영 산학협력단장의 과업개요 및 세부 연구계획에 대한 보고로 진행되었다.


교육기획위원회 위원들은 정책연구용역 수행방향 및 주요내용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질의응답을 통하여 효과적인 과업 수행방향과 검토사항에 대해 활발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정윤경 위원장은 “이번 연구는 경기도 학생들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문화예술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 대안을 마련하고, 현행 조례를 개정하는 등 경기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 위원장은 “그동안 경기도 문화예술교육과 경기도교육청 학교문화예술교육 간 연계가 이루어지지 않아, 이를 개선할 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했으며, 경기학교예술창작소 활성화 방안과 4차 산업혁명 기반 사회문화예술교육의 연계 방안을 제안하고, 타 시·도의 조례 비교·분석하여 현행 조례의 개정안을 마련할 것을 요청하였다.


끝으로 정 위원장은 “착수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연구결과에 잘 반영해 좋은 정책 대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연구진에게 당부했다.


한편, 해당 연구용역은 3개월간 연구기간을 거쳐 내년 1월 24일에 최종 연구보고서가 제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11 14:32: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