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한국뷰티교류협회가 주최하고 오산시가 후원하는 「제4회 KO.B.E.A 국제미용경진대회 뷰티스트 컴페스타」가 지난 6일 오산역 공영주차장과 오산 아름다로에서 다양하게 개최됐다.


뷰티스트컴페스타 개막식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고등부와 대학부, 일반부를 나눠 피부, 헤어, 메이크업, 네일 관련 36개 부문 12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는 뷰티체험 컨테스트 및 시상, 축하공연, 오프닝 세레머니, 제2회 뷰티엔젤 시상식, 제4회 뷰티스트 컴페스타 시상식, 뷰티트랜드쇼 등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또 아름다로에 피부진단, 메이커업,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복고아트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했다. 


곽상욱 시장은 “4회를 맞는 국제미용경진대회 뷰티스트 컴페스타가 코로나19로 닫혀 있던 마음의 빚장을 열고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씨앗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오산시를 뷰티도시로 만들고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을 오산시에 유치하고 관련 조례를 만들어 화장품 기업 및 뷰티 관련 사업을 지원해 현재는 국내 화장품산업의 국제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여 K뷰티산업을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화장품산업 발전을 위해 관내 기업체에 화장품성분검사 수수료 및 검사장비 검교정 비용 지원 등 화장품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으로 뷰티도시 오산건설을 위해 산·학·관이 연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08 18:31: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