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 전국 최초 학생용 청렴 교재 개발ㆍ보급 - 현직 교원 중심 교재 개발 지원단 구성ㆍ운영 - 기존 청렴 6덕목에 5개 덕목을 추가해 11개 청렴 관련 덕목으로 목차 구성 - 교과수업,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 등 학생 청렴교육자료로 활용 권장
  • 기사등록 2021-10-26 18:30:56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교육청이 전국 시ㆍ도교육청 최초로 도내 학생용 청렴 교재 「미래세대를 위한 청렴교육」을 개발해 각급 학교에 보급했다고 26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도내 현직 교원들을 중심으로 교재 개발 지원단을 구성해 5개월 동안 자료를 개발했다.


교재는 기존 청렴 6개 덕목(공정약속정의책임절제배려)5개 덕목(도덕준법투명신뢰사회정의)을 추가한 11개 청렴 덕목을 학생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했다.


특히시대 흐름에 따라 변화ㆍ확장된 부패와 청렴 개념을 반영해 학생들의 청렴인식 수준을 높이고자 했으며초등 저학년용초등 고학년용중학생용고등학생용으로 분권 제작해 학교현장 활용도를 높였다.


교재 구성은 ▲청렴 덕목별 개념 정리▲학생 활동▲교사용 참고 자료 순이며단계별 다양한 사례와 예시 제공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했다.


또 학생들이 영상물에 익숙한 세대임을 감안해 단원마다 영상 자료를 충분히 수록했고영상 자료에는 링크와 QR코드를 삽입해 학습자 중심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도교육청은 청렴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각급 학교에 교재를 배부하고도교육청 누리집(전자민원-청렴희망연구소-청렴가이드)에도 자료를 공유해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교재 개발 지원단장인 최광보 향동고 교장은 청렴 교재는 현직 교사들이 청렴에 대한 열정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충실히 제작한 결과물이라며, “학교에서 널리 활용해 미래세대인 학생들의 청렴인식 수준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26 18:30: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