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 경기도의회 문형근 , 김종찬 의원은 지난 15일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에서 한국장애인장학회 경기도협회 김홍헌회장, 경기도안양시지회 장성환사무국장과 함께 한국장애인장학회 경기도협회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장애인 장학사업과 소외계층 무료급식 등 공익사업이 활발히 진행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눴다
한국장애인장학회 경기도협회는 1985년 창설된 (사)심신장애인협회를 모태로 하는 한국장애인장학회는 소외계층 및 장애인과 그 자녀들이 사회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선도적 지원을 하기 위해 장학사업을 수행하는 공익법인이다.
또한 장애인을 위한 전문책자 발행, 장애인 인권 향상을 위한 특수학교 설립ㆍ운영, 장애인 사회참여를 위한 사회적 인식개선 홍보 및 장애인 정보신문 발행, 장애인 보장구 판매와 수리 등의 사업과 무료급식, 하천정화 등 봉사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문형근 의원은 “더불어 잘 사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공헌해오시는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한국장애인 장학회 경기도협회의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차원에서 적극적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찬 의원은 “전국 장애인들이 사회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장학 사업에 깊은 감사드리며, 장애인 권익증진과 복지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