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을 위한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힐링레시피 요리교실’을 26일 운영한다고 전했다. 


힐링레시피 요리교실

‘힐링레시피 요리교실’은 심뇌혈관질환 및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올바른 식이요법을 제공하고, 영양관리의 중요성을 알려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3개월마다 한 차례씩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특선 요리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번 ‘힐링레시피 요리교실’은 신장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과 연계해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수업은 Zoom라이브 앱을 통한 온라인비대면방식으로 진행한다.


수업참여자는 각 가정으로 실습재료를 받아 참여할 수 있으며, 요리 전문가와 함께 올바른 식품선택법, 나트륨과 당류의 섭취를 줄이는 다양한 건강조리법 등 이론교육과 더불어, 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간식 요리를 실습한다. 


고동훈 오산시보건소장은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이 건강한 식생활을 통해 건강증진 의식을 높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이외에도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운영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031-8036-6580)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25 19:17: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