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 소리울도서관은 사회변화에 신속 대응하기 위한 온택트(On-tact) 공연 사업 〈OSL on-screen〉을 추진한다. 


온스크린공연장면

본 사업은 소리울도서관의 문화예술공연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도서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1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21년 네 번째 공연은 〈서양음악사 콘서트 - 고전음악(Musical History Concert - Classic)〉이다. 본 공연은 18세기 후반부터 19세기 초반까지 유럽의 음악 양식 고전주의 음악을 주제로 펼쳐지는 오케스트라 연주회이다. 모차르트, 하이든, 베토벤 등 고전주의를 대표하는 작곡가의 작품과 더블 베이스, 오보에 등 다양한 악기의 협주곡을 감상할 수 있으며 소프라노 협연으로 베토벤 ‘이히리베디히(Ich liebe dich)’와 로시니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중 ‘방금 들린 그대 음성(Una voce poco fa)’을 감상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소리울도서관에서는 온·오프라인 공연을 병행하여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확대 제공하고 공공도서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생활밀착형 공연을 지속 운영하여 문화예술로 행복한 도서관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소리울도서관의 온스크린 공연은 소리울도서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소리울도서관 온·오프라인 문화예술공연과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은 소리울도서관(☎031-8036-6670)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12 13:48: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