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on: none; mso-padding-alt: 0.0pt 0.0pt 0.0pt 0.0pt">오산인터넷뉴스】이행제 기자 = 경기도가 10일부터 11일까지 경기도 청소년수련원에서 정신장애인들이 자신감과 성취감을 증진시키고, 소속감과 연대감을 경험하는 경기도 사회복귀시설 공동캠프를 개최한다.

  ▶2010 공동캠프

올해 12회째를 맞이하는 경기도 사회복귀시설 공동캠프는 “Let‘s go 팡팡 함께 즐겨요 !”라는 슬로건으로 정신장애인이 도전정신과 기회를 얻고 미래를 개척해 나가도록 하고, 소속감과 연대감을 경험하는 것을 취지로 경기도 지원, 한국사회복귀시설협회 경기지회가 주관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내 사회복귀시설을 이용하는 정신장애인과 직원, 자원봉사자 400여명이 참여하며 이틀간의 일정으로 체육대회(축구, 피구), 레크레이션, 음악회 등 다채로운 활동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동캠프에서는 지난 200910회 공동캠프 이후 두 번째 사회복귀시설협회 회원대표를 뽑는 선거가 진행될 예정이다. 도 사회복귀시설협회 회원대표는 정신장애인 당사자가 중심이 되는 사회복귀시설이라는 상징적 의미를 갖는 것으로써 각종행사 및 움직임들에 참여하여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정신장애인들에게 자신감과 성취감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지역사회 내에서 보다 당당한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6-10 10:24: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