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시가 섭외한 강사진을 살펴보면 지난 1회차 경제전문가 엄길청씨를 시작으로 금번 2회차에는 학습전문가 이지은씨를 비롯하여 김규종, 김효정, 최영호, 신재용, 진민자, 진성수, 함인희 등 각 분야별로 품격 있는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더 기대감을 갖게 하고 있다.
이날 아카데미 제2강좌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에서는 늘 배우고 성장하는 학습문화 조성을 위해 시민 특성화 교육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함은 물론 전국 최초로 설치될 『혁신교육지원센터』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공교육의 표본 모델을 선제적으로 보여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500여 공직자와 교육청 관계자, 교사, 학부모, 학생이 혼연 일체가되어 정진하고 시민들의 전폭적인 신뢰와 열정이 함께하여 주실 때 교육환경이 변화하며 시민들의 꿈인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가 실현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시는 민선5기들어 ‘교육이 좋아 오산으로 이사오는 도시’전국 최고의 교육도시를 조성한다는 목표아래 교육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지난 2월 경기도교육청의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되는 소기의 성과를 거양한바 있다.
시는 시민단체, 교육계, 지자체등 구성원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혁신학교 브랜드인 물향기 학교를 중심으로 전국 최초로 설치될 ‘혁신교육지원센터’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공교육의 표본 모델을 선제적으로 보여줌은 물론 배움에 즐거움이 있는 학교, 교육이 좋아 찾아오는 행복도시 ‘시민이 늘 배우고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드는데 전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