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립미술관은 2020년 하반기 코로나-19시대를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각종 비대면 전시 기법과 콘텐츠를 선보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술>展을 기획했다. 


오산시립미술관 비대면 콘텐츠 

본 전시를 계기로 개발된 는 증강현실 기법을 활용하여 작가의 여러 작품을 수록한 소도록 형태의 인쇄물로서 오산시 관내 여러 가정과 지역 단체에 배포됐다. 


올해는 본 사업을 확장하여 약 2,000부의 를 제작하여 오산시 여러 행정기관, 학교, 도서관, 아동시설 등 총 22곳에 무상으로 전달하여 시민들이 책자를 통한 비대면 디지털 콘텐츠를 가정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또한, 책자 배포와 함께 미술관 전시팀이 특별히 개발한  3종을 무료로 배포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위생의 중요성과 비대면 콘텐츠의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조선시대 미인도를 현대적으로 해석하여 꾸준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 이동연의 여러 작품 인물 이미지가 인쇄된 는 미술관이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감상 가능하다. 이번 비대면 콘텐츠 배포는 2020년 경기대학교와의 MOU를 통한 인턴십을 바탕으로 선발된 총 6명의 학생이 관내 여러 기관을 방문하여 이루어졌다. 


이번 책자 배포를 담당한 미술관 관계자는“2021년에도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이와 같은 비대면 콘텐츠 강화가 절실히 필요하다.”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27 14:57: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