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꿈두레도서관 가족 독서힐링 공간인 ‘독서캠핑장’이 새단장을 마쳤다.


꿈두레도서관 독서캠핑장

 지난 2월 착공해 약 5개월간의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바뀐 ‘독서캠핑장’에는 숲속의 작은 집을 테마로 한 캠핑동 4동을 신축해 캠핑동을 총 8개로 늘렸다.


 신축된 캠핑동은 온돌바닥을 포함해 냉난방 시설을 완비했고 편백나무 실내장재를 사용해 온몸으로 피톤치드를 마시며 독서와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캠핑동 바로 옆에는 텐트나 그늘막, 전기 사용이 가능한 캠핑데크 2개소를 추가로 설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 화장실과 샤워실을 야외에 별도 설치해 야외화장실이 없어 도서관 내부의 화장실을 이용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했고 분리수거장을 설치해 더욱 쾌적하고 깨끗하게 캠핑장을 이용 할 수 있다.


 2층으로 된 숲속의 집은 독서캠핑장 이용객 뿐 만 아니라 누구나 쉬었다 갈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캠핑 해먹을 설치해 쉼 속에 재미를 더했으며, 산책로 벤치 옆에는 숲속의 작은 책장이라는 작은 서가를 마련해 자연 속에서 독서 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을 조성했다.


 한 현 중앙도서관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독서캠핑장이 잠시 운영을 멈추었지만 실내외 시설을 단장하고 시민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코로나19의 여파로 지친 시민들에게 넓은 야외에서 즐기는 안전한 가족휴식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30 11:54: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