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대학교 자동차과는 지난 12월 20일(일) 14:00 기아자동차와 협력하여 자동차 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수료식을 온라인으로 실시하였다.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수료식 온라인 진행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교육내용으로는 전기자동차, ADAS, 네트워크통신, 전기·전자시스템에 대한 교육으로 10회차에 걸쳐 실습과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었다.
 이 과정은 서류 및 AI면접, 화상면접 등 힘든 지원 절차를 거쳐 최종 합격한 48명의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교육 진행 중 2명이 중도탈락하여 최종 46명의 교육생이 수료하게 되었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교육생중 30명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자동차과 학과장 문학훈 교수는 “교육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첨단 시스템을 학습함으로써 개인의 기술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자동차 명장이 되도록 더욱 더 열심히 학습 하도록 하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동차과는 2021년도부터 “스마트자동차과”로 학과명을 개편하여 이에 맞는 교육내용을 중심으로 자동차의 최첨단 시스템인 전기자동차, 수소전기자동차, 자율주행 자동차, 센서공학 등 기초학문을 학습하여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현장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양성하고자 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30 10:02: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