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과 오산문화도시 추진협약 -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과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광역-기초 협력 첫걸음
  • 기사등록 2020-11-18 14:35:31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문화재단(대표이사 조요한)은 17일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 헌)과 경기상상캠퍼스 교육1964 1층 교육랩실에서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과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양 기관 대표를 포함해 총 9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오산 문화도시 조성에 상호 협력 및 지원 △지역문화 활성화 및 문화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또 광역문화재단-기초문화재단 협력 모델의 창출을 목적으로 자원 및 자료를 공유하며 상호 문화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업도 확대한다. 양 기관은 올 하반기부터 향후 1년 간 협의를 통해 경기상상캠퍼스 우수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등 다채로운 양질의 프로그램을 협력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년 기획자 및 문화 시민을 적극적으로 양성하고 오산 시민들의 문화 배움터를 한층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이 광역-기초 협력 모델 창출의 성공적인 시작이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상호 간 협력을 통해 프로그램 양질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산문화재단 관계자는 “경기문화재단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문화적으로 큰 발전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18 14:35: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