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대학교 자동차과는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혁신지원사업인 경기도 농아인협회 오산지부 회원 자동차를 무상으로 점검하는 과제를 제출하여 최우수상으로 선정되었다.


        ▲ 지역사회연계 자동차 무상점검 '최우수상 선정'


무상점검은 11월 10(오산대학교 인적자원개발센터에서 자동차과 2학년 대상으로 한 수업내용을 기반으로 현장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캡스톤디자인을 통해 실시하였으며무상점검 항목으로는 엔진오일에어휠터에어컨휠터와이퍼 블레이드 교환을 포함한 기본적인 자동차 관리 항목을 점검하였다.


이번 자동차 무상점검 캡스톤디자인에 협찬하는 기업체로는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21세기자동차정비공업사수지자동차공업사솔로몬자동차공업사대륙공업사, ()버츄얼웍스에서 많은 협찬을 해주었다.


또한 경기도 농아인협회 오산지부와의 협약식을 통해 향후 자동차와 관련된 업무에 밀접한 연결을 통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한다.


오산대학교 자동차과는 기아자동차와 협력하여 자동차 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를 11주차에 걸쳐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비용은 선발된 인원(48)에게 모두 무상으로 제공된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일요일마다 운영하여 교육생들이 평일 중 직장학업구직 등의 생활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교육과정 수료생에게는 기아자동차 기술직(정비직군)채용 시 우대혜택을 제공하여 자동차 정비 산업현장의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국가기술자격증(75) 1인 2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취업 시 반드시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도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12 14:45: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