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지난 10월 17일 신동아2차아파트(초평로 84-4)에서 학교축제-마을축제 연계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오산중학교와 마을이 함께한 마을벽화그리기제막식을 개최했다.


     ▲ 오산중학교와 마을이 함께한 마을벽화 그리기


 이날 행사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장인수 오산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최경순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오산교육지원센터장김영수 오산중학교 교장교사학부모학생마을주민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주민들의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의미 있게 진행됐다.


       ▲ 마을벽화그리기


제막식은 9월 15일부터 7회차에 걸쳐오산중학교 학생과 마을주민들이 함께 협력하고 소통해 오산천 수달을 주제로 기획하고 그린 벽화를 알리는 행사다.


 아파트 외벽에 방부목을 이용해 그림을 그린 후 벽에 부착하는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였으며포토존 장소로도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시켜 마을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벽화 그리기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마을주민들과 함께 한 마을벽화그리기가 단순히 빈공간에 그림을 그려 넣는 것이 아닌 학교와 마을이 서로 소통하자는 의미였다는 걸 알았다, “마을주민들과 더불어 사는 삶을 배우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오산시는 학교축제-마을축제 연계지원 사업을 통해 학교와 마을이 서로가 더 가까워지고 아이들이 꿈꾸며 성장할 수 있는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가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19 15:02: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