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의회, ‘바람직한 청렴 의식과 공감․소통 리더십’ 개최 - 시민과의 소통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의회되도록 노력
  • 기사등록 2020-10-12 10:25:45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지난 8일 오산시의회는 의회 제2회의실에서 장인수 의장을 비롯하여 김영희 부의장, 김명철 의원, 이상복 의원, 성길용 의원, 이성혁 의원, 한은경 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바람직한 청렴 의식과 공감․소통 리더십’이란 주제로 의원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특강은 한상덕 경상대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코로나 시대 비대면이 점차 확대되고 일상화되고 있는 시기에 어떻게 하면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자 실시되었다. 


이날 강의는 현재 시민들은 이전보다 더 정직하고 청렴한 리더를 원하고 있으며 바람직한 가치관에서 출발한 감동적인 리더십을 요구하고 있기에 청렴하고 신뢰받는 의원 및 공직자들이라면 꼭 한번쯤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한문 구절들을 통해 청렴의식을 제고함은 물론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한 감성 리더십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장인수 의장은 “현재 코로나로 인해 이전에 비해 시민에게 많이 다가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 어떻게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여 시민의 뜻을 의정에 반영할 지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12 10:25: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