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화성인터넷신문】 황기수 기자=경기도교육청이 6일 ‘2021학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선발 계획을 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에 공고했다유아 모집선발 계획에 따라 도내 모든 공·사립 유치원은 의무적으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해 유아를 모집선발한다.


       ▲ 경기교육청전경


지난해와 달라진 주요 내용은 국가보훈대상자 자격을 별도 서류 없이 시스템에서 검증 가능처음학교로를 통해 온라인 접수한 경우모바일(https://www.go-firstschool.go.kr)로도 접수선발 결과 확인 가능 등이다.


유아 보호자는 학부모 서비스가 개통되는 30일부터 처음학교로에 회원가입 뒤입학을 원하는 개별 유치원의 ‘2021학년도 모집요강을 확인하고 일정에 따라 입학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컴퓨터 활용이 어려운 보호자는 접수기간 내 희망하는 개별 유치원에 방문해 현장 접수할 수 있다.


도교육청 류시석 유아교육과장은 “‘처음학교로가 코로나19로 대면 업무추진이 어려운 상황에서 유치원 업무 경감과 유아 보호자 현장 접수 불편 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생애 첫 학교인 유치원에 입학하는 유아와 보호자를 위해 투명하고 공정한 유아 모집선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정보 검색입학 신청결과 확인까지 할 수 있는 입학관리시스템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06 14:57: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