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소리울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도서관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음악예술학교 음악예술강좌가 중단된 상황에서 시민들이 악기를 무료로 배울 수 있는 유튜브 채널 ‘소리울도서관 온라인 음악예술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로 개설된 강좌는 카혼교실(기초반), 아코디언교실(기초반), 플루트교실(기초반), 드럼교실(한곡완성반) 총 4개 강좌로, 20편의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각 강좌는 5차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주일 단위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카혼교실(기초반)은 직육면체의 속이 비어있는 카혼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고, 아코디언교실(기초반)은 아코디언을 처음 접하는 시민들에게 음악을 가까이에 두고 애잔한 음색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플루트교실(기초반)은 지난번 개설된 시작반 수업을 바탕으로 친숙한 선율을 연주해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드럼교실(한곡완성반)은 지난 지코의 <아무노래>에 이어 요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BTS의
또한 전국 최초 악기전문 소리울도서관에서는 악기대여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오산시민․ 오산재직자․ 오산학생의 경우 이번강좌에 개설된 카혼교실(기초반), 아코디언교실(기초반), 플루트교실(기초반)을 위한 악기대여도 가능하다.
악기대여서비스와 관련해서는 소리울도서관 홈페이지(http://www.osanlibrary.go.kr/soriul/main.do)를 통해 대여악기의 종류·재고여부 및 월대여료를 확인할 수 있으며, 대여일과 수령시간을 설정하여 악기신청을 하면 된다. 1인 3대까지 신청 가능하며, 악기 수령 시에는 오산시 거주 및 재직 확인을 위한 신분증 등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되고, 드라이브스루 악기대여서비스도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뉴노멀 시대에 소리울도서관에서 준비한 랜선 음악예술강좌를 통해 코로나 블루 위기를 극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리울도서관 온라인 음악예술강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소리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오산시 소리울도서관(☏031-8036-667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