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13회 치매극복의 날주간기념과 더불어 추석명절을 앞두고 돌봄 사각지대 취약계층 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뷰티풀 메모리데이생일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 뷰티풀 메모리즈 데이


뷰티풀 메모리 데이생일 축하 행사는치매로부터 안심하는 나라함께 만들어요!’슬로건 아래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가올 한가위 추석 명절을 홀로 외롭게 보내야 하는 소외계층 치매 어르신들에게 뜻깊은 생일 축하 이벤트를 지원하여 아름다운 생일에 대한 기억을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오산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코로나19 방역 위생수칙 준수 하에 치매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정성들여 만든 수제 케이크를 전달하고 축하 영상편지와 생일선물(영양식이 등)을 제공했다생일을 맞은 어르신은잊고 있던 내 생일에 찾아와서 챙겨주니 너무 고맙고 기쁘다라며 함박웃음으로 고마움을 표현했다.


한편 치매극복의 날 주간행사로 치매안심마을 캠페인 페이스북·밴드·SNS 등 각종 매체 활용 치매 예방 홍보와 더불어 치매환자 및 가족지역주민들이 함께 비대면으로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산시보건소장 고동훈은 "치매극복의 날 주간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돌봄 사각지대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따뜻한 관심을 갖고 다가오는 한가위 추석명절을 소외된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치매에 관련 모든 상담은 오산시치매안심센터 031-8036-6611~15, 6633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28 15:44: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