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오산교육청- 미래교육기획팀 출범 - 전국 최초로 융합형 교육지원청 선도한다
  • 기사등록 2012-05-02 13:50:4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조윤장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융합형 교육지원청으로 체질개선을 위해 천국 최초로 ‘미래교육기획팀’을 출범시켰다.

 

▲ 화성오산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미래교육기획팀을 출범했다.

 

이는 급격한 사회변화와 교육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미래예측역량 및 대비응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현재의 교육지원청 명칭(변경)과 조직개편은 외형상 이뤄졌으나 현장에서 느끼는 체감은 이르다고 판단,창의적 아이디어로 프로그램을 기획해야 한다”며“앞으로 이를 적용시켜 파급·확산해 나가는 교육행정이 바람직한 현장공감형 교육지원청의 진정한 패러다임”으로 출발을 예고한 것이다.

 

 

특히 교육청은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한 ‘선도적 교육지원청 10대 우수프로그램’에 선정된 기반을 계기로 미래교육기획팀을 출범하게 됐다.

 

교육청은 따라서 이를 통해 급변하는 미래사회에 적극 대응하는 교육정책을 기획하고 개발해 명실상부한 선도적 교육지원청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구교열 교육장은 “미래의 트렌드(Trend-경향,추세 등)를 파악하기 위해 교육을 둘러 싼 다양한 변수들의 진단과 분석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적용을 통해 미래교육전략 수립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5-02 13:50: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