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TREE는 지난 2월 18일부터 5월까지 금융감독원과 연계하여 금융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1회기에는 금융감독원의 역할과 금융감독원에 대한 퀴즈, 경제 보드게임을 진행하였다. 어쩌면 생소할 수 있는 금융감독원에 대해 청소년들이 배우면서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또 경제를 중심으로 한 보드게임을 진행하여 청소년의 집중력과 이론 모두 잡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2회기에는 금융에 관한 직업의 종류를 가르쳐주는 수업을 진행했다. 소득과 관련된 직업과 소득의 종류 그리고 금융에 관한 퀴즈로 마무리하면서 청소년들이 궁금해 했던 직업군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수업이었다.


앞으로 예정된 금융감독원 수업이 코로나19로 인해 미뤄짐에 따라 청소년들도 아쉬움을 느끼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TREE 김OO 학생은 “금융에 관한 보드게임과 퀴즈를 하면서 재밌게 수업할 수 있었어요”라는 말을 전달했다. 앞으로도 코로나19가 완화되어 하루 빨리 금융감독원 수업을 듣게 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오산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방과 후 지도가 필요한 초등학생 4, 5, 6학년 40명을 모집하여 국어, 영어, 창의수학, 방송 댄스, 음악줄넘기, 체육, 합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참가 청소년들은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031-376-6283,6278)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13 19:59: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