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천에 가면 벚나무가 살포시 반긴다. - 오산시,맑고푸른 친환경 오산천 조성 박차
  • 기사등록 2012-04-12 13:15:28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조윤장 기자 = 요즘 오산천에 가면 맘껏 우아한 자태를 뽐내며 반기는 벚나무를 만날 수 있다.

 

▲ 오산천

 

 시가지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오산천에 꽃망울을 머금은 벚나무가 봄의 전령사로 상춘객들에게 손짓을 하고 있다.

 

 그러나 오산천 곳곳에 뿌리를 내린 다양한 종류의 벚나무들이 병해충에 노출되면서 고운자태가 퇴색되자 민․관단체 환경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댔다.

 

▲ 오산천

 

 이에 따라 최근 물향기수목원에서 도산림환경연구소,환경단체 등 전문가들이 모여 오산천변 벚나무 관리제고를 위한 회의를 갖고 벚꽃개화 모니터링,해충방제,관리방안을 논의했다.

 

 이와 함께 시는 오산천 벚나무를 합리적으로 관리키 위해 도산림환경연구소 자문을 받아 지난 2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실태조사에 나서고 있다.

 

 지금까지 실태조사에서 복숭아 유리나방에 따른 피해가 심각한 점을 발견, 이달 중순쯤 방제작업과 동시에 지난해 큰 피해를 입혔던 미국흰불나방에 대한 방제작업도 병행키로 했다.

 

 시는 해충 방제작업때 살충제가 지역에 날려 냄새 등으로 시민들에게 끼칠 불편을 고려,가급적 지양하고 해충 발생 초기에 수작업 제거와 수간주사 등 방법으로 친환경 해충방제를 계획하고 있다.

 

 이관구 생태하천추진팀장은“머잖아 시민들이 오산천에 활짝 핀 벚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방제작업 등 벚나무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오산천이 진정한 생태하천으로 거듭나는 생태하천복원사업추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4-12 13:15: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1 개)
  • 이정석2012-04-13 15:30:07

    사진으로 보니까 멋진요
    주말 아이들이랑 가야겠네.......요. ㅠㅠㅠ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