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지난 20일 오산 컨벤션에서 ‘2019년 오산시 평생교육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한 해 동안 오산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기여한 평생교육 활동가 및 평생학습마을 코디네이터,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 관계자, 평생교육 강사 등 총 .
올해 오산시 평생교육 현장 곳곳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시민들의 모습을 돌아보는 영상으로 시작한 1부는‘시민이 행복한 오산! 평생교육 상상 더하기’라는 주제로 원탁회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원탁회의는‘2019년에 가장 기억에 남는 평생교육 한 장면’과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2020년 오산시에 필요한 평생교육(시민교육)’이라는 질문으로 구성되어, 2019년 오산시 평생교육을 돌아봄과 동시에 2020년 방향을 준비할 수 있는 자리였다.
이어진 2부에서는 2019년 오산시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을 수행한 7개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 담당자들이 직접 우수 사례 발표를 진행하여, 2019년 1년간의 사업 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산시 평생교육 활동가 및 평생학습마을 코디네이터들을 대상으로는 ‘힐링 워크숍’을 진행해 1년 동안 오산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노고에 감사하고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평생교육 성과공유회에 참석한 한 활동가는 “2010년 한 해 동안 활동가로 활동하면서 힘든 일도 있었지만 그 보다는 보람되고 재미있었던 시간들이 더 많았었다”며 “오산시 평생교육과 함께 달려온 2019년을 다같이 돌아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어 기쁘고 감동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