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경기언론인연합회는 20일 오후 4시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제9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은 지난 2011년 경기도에 연고를 둔 언론사들이 창립해 매년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펼친 도내 광역의원들과 시·군 기초의원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이번 의정대상은 경기언론인연합회 소속 11개 회원사의 추천과 심사평가로 경기도의회 김직란·성수석·박덕동·양경석 의원과, 수원시의회 조석환·장정희 의원, 화성시의회 조오순·최청환 의원,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 이천시 의회 서학원 의원, 안성시의회 유광철 의원 11명이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염종현 대표, 오산시의회 한은경 의원과 동료 의원 및 가족·지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은 축사로 “‘경기언론인연합회의정대상’은 도민의 눈 역할을 하는 언론사에서 수여하는 특별한 상으로 큰 의미가 있다”며 “오늘 수상자들은 도와 시,군에서 큰 역할을 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염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앞으로 우리나라는 자치분권시대로 중앙언론의 절대적이던 것이 줄고 지역 언론의 필수적인 시대가 올 것”이라며 “오늘 '제9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을 수상하신 광역의원 4분과 기초의원 7분들은 지역민심을 대변하는 마음으로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은 “저도 경기언론인협회 의정대상을 수상 했었을 때는 정말 꿈을 꾸는 듯 기뻐다”며 “오늘 의정대상을 수상하신 의원님들은 앞으로 더 큰 정치 더 좋은 일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전했다.
경기도언론인연합회는 경기1뉴스, 경기데일리, 경기인뉴스, 경인저널, 경인통신, 경인투데이뉴스, 교통뉴스, 농촌여성신문, 오산인터넷뉴스, 에코피아뉴스, PBS평택방송 11개사가 함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