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별위원회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의회 지방자치분권특별위원회(위원장 배수문, 더민주(과천))는 지난 28일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서울시의회의 자치분권을 위한 노력과 입법동향 등을 알아보기 위해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연찬회에는 서울특별시의회 배선희 입법담당관을 초빙하여 ‘서울특별시의회 지방분권이야기’를 주제로 자치분권을 위한 서울특별시의회의 추진경과와 향후계획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수문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국회에 제출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등 법률안이 예정대로 입법화되면 올해가 자치분권 제도화의 원년이 된다.”고 말하며, “이번 연찬회를 서울시의회의 자치분권을 위한 노력 등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자치분권을 위한 경기도의회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이 참석해 “시대의 변화를 담아내지 못하는 지방자치법이 지방자치 발전의 발목을 잡고 있다.”며 “지방자치분권을 위해 자치분권특별위원회와 더불어 경기도의회는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연찬회에는 송한준 의장(더민주, 안산1), 배수문 위원장(더민주, 과천), 전승희 부위원장(비례, 더민주), 이영봉 부위원장(의정부2, 더민주), 강태형 위원(안산6, 더민주), 김경근 위원(남양주6, 더민주), 김영준 위원(광명1, 더민주), 박덕동 위원(광주4, 더민주), 박태희 위원(양주1, 더민주), 소영환 위원(고양7, 더민주), 원미정 위원(안산8, 더민주), 원용희 위원(고양5, 더민주), 장태환 위원(의왕2, 더민주), 송치용 위원(비례, 정의)이 참석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8-29 14:59: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