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의적 두되가 신성장 동력이다 - 이상희 전 과학기술부 장관을 초청 강의
  • 기사등록 2011-06-01 15:58:19
기사수정

ventolin over the counter uk

ventolin syrup
on: none; mso-padding-alt: 0.0pt 0.0pt 0.0pt 0.0pt">오산인터넷뉴스】이행제 기자 =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김병만)530() 경기도 화성오산 교육청 대강당에서 관내 영재교육담당 교사 및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이상희 전 과학기술부 장관을 초청하여 '창의적 두되가 신성장 동력이다'라는 주제로 교육전문가 초청 테마특강을 운영하였다.

 
이번 교육특강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과 경기도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협력사업 형태로 운영되었고, '지성과 감성의 조화로운 교육의 지혜'를 주제로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여 학습자의 자아실현을 도와줌은 물론, 학습자를 찾아가는 교육사업 추진으로 참가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학습자의 지역편중현상을 극복하려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이번 특강에서 이상희 전 과학기술부 장관은 이 관장은 특강에서 "세계경제는 지금 두뇌경제로 급변하고 있으며 창의적 인재 양성과 확보가 국가와 기업의 경쟁력 척도인 상황에서 우리의 현실은 대학입시를 위한 주입식, 암기식 교육으로 창의성과 창조적 정신세계를 황폐화시키고 있다."고 지적하며, 학생들에게 과학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두뇌인력이 될 것을 당부했다.

중국의 경우 과학기술보급클럽 회원이 12000만명에 달한다. 한국이 앞으로 중국의 꼬리가 아닌 머리가 되기 위해서는 과학기술 개발을 통하는 길밖에 없다.”우리 모두가 과학기술 투자와 인력양성에 더욱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특강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과 수원, 화성오산, 안양과천, 성남교육청 등 4개 지역교육청과의 협력사업 형태로 운영되었고, 519일은 성남 늘푸른초등학교와 수원 서평초등학교에서 김용택 '섬진강 시인'을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하였고, 622일은 안양부안초등학교에서 다시 한 번 이상희 전 과학기술부장관을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강에 참석한 정남초 정재원교사는 영재교육 담당교사로서 창의교육의 중요성과 아울러 국가발전 전략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명감을 느끼게 되는 감명 깊은 강의였다.", “오늘처럼 교육적 의의가 큰 강의를 더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신태복 교육연구관은 과학교육의 전문가를 초청한 이번 특강은 창의인성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현재의 흐름과 부합되며, 교사와 학생들의 호응도와 교육효과가 상당하기에, 앞으로도 이와 같은 품격 높은 교양강좌를 늘려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6-01 15:58: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