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대학교, 학문과 삶의 연계 및 적극적 미래시민의 양성 - 제1회 소양교양 콘서트를 개최
  • 기사등록 2019-06-16 16:27:11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대학교는 지난 13일 “학문과 삶의 연계 및 적극적 미래시민의 양성”을 위한 소양교양 교과목의 개설∙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제 1회 소양교양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양교양 콘서트

이 행사는 허남윤 부총장(총장직무대행)과 배영희 교무처장, 안준선 창의인성교육센터장을 비롯한 관련 보직자 외 교양교육 담당 교강사와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험형 교양수업인 그림 속 인문학산책, 리듬과 멜로디여행, 스토리가 있는 유럽역사문화기행 등의 교과목을 통해 학생들이 활동한 작품 및 합창 등의 결과물을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했다. 


소양교양 콘서트

허 부총장(총장직무대행)은 “우리 오산대학교는 교양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고 신나게 지식을 축적하고, 새로운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오늘 성과발표를 통해 얻어진 교양교육의 결과가 개방적이고 혁신적인 창의인재 양성의 방법임을 재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고 격려했으며, 배영희 교무처장은 “이번에 오산대학교가 교육부지원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그동안 교양교육혁신을 위해 기울인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고, 이를 계기로 우리 오산대학교의 교양교육혁신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매진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대학교의 체험형 소양교양교육과정의 운영사례는 ⌜한국기초교양교육원⌟의 전문대학교 교양교육 우수사례로 소개된 바 있을 정도로 우수성을 입증 받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16 16:27: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