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창업지원시설 벤치마킹하다 -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 TIPS타운, 플래그원 등을 벤치마킹
  • 기사등록 2019-03-30 12:25:53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오산시는 창업문화의 인식개선을 위해 지난 27일 일자리정책과, 지역경제과, 평생교육과, 미래사업과 소속 직원들과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 TIPS타운, 플래그원 등을 벤치마킹했다고 밝혔다.


창업아이템을 주의깊게보는 곽상욱 오산시장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곽상욱 오산시장은 중기부 등에서 운영하는 창업시설이 오산시에도 유치될 수 있도록 소속 직원들이 적극적 행정을 할 것을 당부하는 한편, 현재 공사 중인 메이커스페이스와 같은 시설이 초·중·고등학생과 성인에게까지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방안 모색의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청년정책에 대해서는 ‘청년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청년에 대한 지원정책의 로드맵을 작성할 것’을 주문하면서 벤치마킹을 동행한 직원들과 창업과 청년정책에 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속가능하고 안정적인 창업지원환경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교육을 통해 창업의 밑거름이 되고, 창업을 통해 지역경제가 선순환 하는 지속발전 가능한 오산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3-30 12:25: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