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쉼터, 새로운 1년을 준비 - 인성과 감성 인권에 맞추어 성장하고 자립한다
  • 기사등록 2019-01-14 09:12:18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캥거루쉼터는 청소년복지 지원법 제 16, 31, 32조에 의거, 가출 및 위기 청소년의 탈선을 예방하고 가정과 사회로 건강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립된 청소년복지시설이다.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캥거루쉼터는 프로그램


9-24세의 가출 및 위기 여자 청소년이 그 대상이며, 오산시 권역 위기청소년들을 위한 통합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가족이 되어 오늘을 함께하고 내일의 평화와 미래의 지도자를 키우고 있다.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20171122일 개소 이후 새로운 한해를 준비하고 맞이하고 있다.

 

위기에 직면한 청소년들에게 오산청소년쉼터는 상담지원, 정서지원, 교육지원, 자립지원,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했다. 다양한 프로그램 중 시낭송의 날은 오산시 지역주민과 위기 청소년들이 함께 어울려 시를 읽고 쓰고 낭송하는 귀한 시간으로 자리 잡았으며, 특히 플로리스트 치료프로그램을 통한 심신의 안정을 도모한 사업은 플로리스트, 한국절화협회, 오산농협의 지원으로 이루어졌다.

 

이 외에도 KT&G 오산지점, 오산시약사회, 푸드뱅크, 오산시법사랑, 오산초중고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오산자원봉사센터의 지원으로 오산쉼터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캥거루쉼터는 프로그램


쉼터의 프로그램으로는 시낭송의 날, 플로리스트/화훼수업, 요리대회참석, 오산백과사전 만들기, 아리솔 숲 치료프로그램, 문화체험활동, 여신들의 뜨거운 여행, 꿈길(진로지원교육/바리스타, 공예, 마음챙김 명상), 크리스마스 파티 진행으로 마무리 하였다. 이는 오산지역민의 투철한 자원봉사 정신과 활동으로 이루어 졌으며 다양한 형태로 지원 받고 관심 받았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2019년 오산청소년쉼터는 인성과 감성 인권에 초점을 맞추어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특히 독서 프로그램을 통한 개인의 성장 도모를 시작으로 하여 통일을 생각하고 미래를 준비하고 성장할 수 있는 청소년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위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지역적인 관심과 후원 또한 필요하다. 후원자 등록신청을 통해 일시 또는 정기적인 후원이 가능하다. 신청은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osshimter 대표전화: 031-374-1388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1-14 09:12: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