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대 ‘나답게 살아가기‘ 상담 프로그램 - 자긍심과 자아존중감 향상, 학교 생활 도와
  • 기사등록 2018-12-03 14:49:16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오산대학교는 지난 1026일부터 1123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종합정보관 커뮤니티룸에서 나답게 살아가기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나답게 살아가기프로그램은 집단을 통한 구성원간의 상호교류의 기회를 통해 자신을 표현할 기회를 갖고 다른 집단 구성원들의 경청, 공감, 지지를 받음으로써 구성원들의 자긍심과 자아존중감을 향상시켜 긍정적이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돕기 위한 자존감 향상 집단프로그램이다.

 

5회로 이루어진 나답게 살아가기프로그램은 총 11명의 신청자들이 모여 intro, My past, My present, My future, Integration으로 나뉘어져 자신을 돌아보고 자기 자신의 주체가 되어 새롭게 나의 이야기를 쓰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프로그램을 하면서 나를 드러내고 표현하는 것에 자신이 생겼다. 다른 사람들도 여러 가지 이유로 힘들어하고 있고 어려움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런 기회를 통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성장함을 체험하게 되었다. 내 자신과 꿈에 대해 생각하며 자신감이 높아진 느낌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03 14:49: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