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8일 아천사(아기천사의 합창) 경기지부, 마음샘정신재활센터와 함게 “사랑의 연탄배달 나눔”을 진행하였다.
이번 아천사 경기지부의 “사랑의 연탄배달 나눔”봉사활동은 주말에 활동할 수 있는 자발적 봉사활동가를 모집하여 진행하였는데 연탄을 구입하기 위해 후원에 동참한 인원은 37명,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한 인원은 23명으로 대규모 연탄나눔 봉사활동이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아천사 경기지부의 회원들은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이웃에게 총 2,700장의 연탄과 쌀을 직접 구매하고 전달하며 굵은 땀방울과 웃음을 전달하였다.
한편 아천사 경기지부에서는 직장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주말에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자원봉사자는 아천사 경기지부 홈페이지(cafe.daum.net/chunsa3)에 가입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한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한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은 오산시 지역주민의 욕구에 기반하여 다양한 사회복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봉사활동, 물품지원 등을 연계하고 있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