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024일 오전 남부청사에서 각 부서 내 팀장(사무관·장학관)을 대상으로 팀장을 위한 성희롱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조직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관리체계에서 팀장의 인식과 역할이 중요함에 따라 부서 내 팀장들의 인식개선 및 성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

 

예방교육은 한국범죄학 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맡아 성불평등한 문화에서 사회적 약자에게 폭력이 가져오는 부정적 영향을 설명하고 예방을 위한 정책과 실천적 대안들 그리고 문제 상황 발생 시 처리과정 및 징계절차, 팀장으로서의 역할과 자세를 제시한다.

 

또한, 폭력 피해자의 후유증 및 치유과정을 설명하고, 불평등과 차별에 대한 감수성 향상, 폭력발생 후 사회적 지지를 인지하고 2차 피해가 발생시키지 않도록 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방안을 상황별 사례를 통해 설명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최병룡 총무과장은 부서 내 팀장들을 위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피해자가 두려움 없이 고충을 말할 수 있고 적절한 대응이 이뤄지도록 내부시스템의 정착과 타인을 배려하는 건강한 직장문화의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0-24 16:34: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