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탐방]금암마을 세교7단지 아파트 - 주민 화합이 잘 되어있는 아파트를 방문하다.
  • 기사등록 2012-02-17 11:09:26
기사수정

cialis pillola blu

acquistare cialis in farmacia blog.pragmos.it

[오산인터넷뉴스] 노윤길 기자 = 2012년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각 지역단체들의 척사대회로 또 하나의 민족명절을 보낼 즈음 2009년 11월에 입주를 시작으로 화기애애하고 정답게 살아가고 있는 세교 금암마을 7단지아파트를 방문하여 나기도 관리소장, 임성복 동대표회장, 최창구 노인회장을 만나 금암마을 7단지아파트를 둘러보았다.

 

  ▶금암마을 세교7단지 아파트 전경

 

기자 : 안녕하십니까? 소장님! 아파트 들어오면서 단지 뒤쪽에 병풍처럼 작은 동산이 위치해있어서 시골풍경을 연상시키는데, 제가 시골출신이라 마음이 참 편한 느낌입니다. 먼저 금암마을 7단지 아파트 소개좀 부탁드립니다.

 

나기도 관리소장 : 예. 우리 아파트는 2009년 11월 3일에 입주를 시작하여 736세대 주민들이 화기애애 정답게 살아가는 마을입니다.

 

단지 내에는 주민의 자녀들을 돌봐주는 어린이집이 있고, 어르신들이 모여 휴식과 오락을 할 수 있는 경로당과 주민 자녀들 방과 후 생활과 학습 지도를 하는 도서관이 갖추어져 있으며, 밤늦은 시간대의 불안감해소 및 안전 확보를 위한 주민 자율방범대를 조직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자님이 보셨듯이 단지주변으로 만들어진 산책로를 따라 산책을 하고 설치된 정자에서 휴식을 할 수 있는 공원 같은 삶터입니다.

 

  ▶나기도 관리소장

 

금암마을 7단지아파트는 세교지구내 민간순찰대와는 별도로 세교지구내 최초로 7단지 자율방범대를 운영하여 ‘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를 실천하여 단지내.외 취약지구관리에 주민들이 적극 참여하여 이주이후 별다른 사고 없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아파트로 발전해가고 있다.

 

  ▶세교지구 최초로 단지내 자율방범초소가 설치된 정문

 

또한, 지난겨울철을 대비하여 LH공사의 100%지원으로 아파트 복도 새시공사 시범단지로 선정되어 별도 주민들의 추가부담없이 공사가 마무리되어 겨울철 난방비절감에 큰 기여를 하기도 하였다.

 

  ▶LH공사의 100%지원으로 복도 섀시공사를 완료된 모습

 

나기도 관리소장의 인사말

 

주민여러분!

 

이제 우리의 큰 명절 설이 지나고 정월 대보름과 입춘이 지났습니다.

 

오래지 않아 따사로운 봄맞이 할 때가 되었습니다. 올 봄에는 아파트 녹지지대에 야생화를 많이 심어 소담스러운 꽃이 사계절동안 가득한 꽃마을을 만들어볼까 합니다.

 

 우리 아파트는 여러 사람이 모여 사는 공동주택입니다. 지금까지도 잘해오셨습니다만 올 한 해도 주민 간에 서로 배려하고 기초질서을 준수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성숙한 시민정신을 발휘하여 우리 아파트단지의 프리미엄을 높혀갑시다.

 

저희 관리사무소 모든 직원은 우리 단지를 관리함에 있어 주민의 시각으로 살피고 주민의 입장에서 판단하여 살맛나는 금암마을 7단지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올해도 뜻하시는 모든일 이루시어 만사형통하시고 댁내 평안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임성복 세교7단지 동대표회장

 

임성복 동대표회장의 인사말

 

주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임차인 대표회의가 구성되고 이제 만 1년이 되었습니다.돌아 보건데 지난 한 해 동안은 참으로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입주민간에 화합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경로사상 고취를 위해 어버이날과 복날에는 음식을 만들어 어르신들에게 대접하고, 단풍놀이를 위해 추계야유회를 다녀왔으며, 독거노인 김장 담가드리기 등 어르신들 위주의 행사를 하였습니다.

 

올해에도 정월대보름에 즈음하여 주민화합 척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한바 있으며 앞으로도 전체주민이 참여하는 행사를 기획하여 주민상호간 서로 배려하고 화합하는 살기 좋은 아파트 단지를 만들기 위하여 관리소장님과 협의를 하고 모든 자생단체들이 힘을 합쳐 매진 할 것임을 다짐 합니다.

 

주민 여러분의 지도편달과 댁내 만복이 깃들기를 바랍니다.

 

  ▶단지내 노인정에서 어르신들의 모습

 

최창구 노인회장의 인사말

 

우리 아파트는 2009년 11월에 입주하여 만 2년이 지났는데 다행스럽게도 유능한 관리소장님이 부임하여 근동에서는 모두가 부러워하는 살기 좋은 단지를 만들어 주셨고 또한 임차인대표회의 회장님은 전체주민의 화합을 위해 진력하여 젊은이는 어른을 공경하고 주민 상호간에 서로 배려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힘써 주었습니다.

 

새해에도 관리소장님과 여러 동대표님들이 우리단지와 입주민을 위해 많은 수고를 하고 있음으로 새해에는 더욱 발전할 것임을 믿습니다. 관리소장님과 동대표회장님의 수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어린이 놀이터가 여러군데 준비되어있다.

 

금암마을 세교7단지 아파트는 단지 내 어린이 놀이터가 많이 시설되어있어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이를 할 수 있으며, 안전사고에 대하여 관리소 측에서 항상 점검을 실시하여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놀이터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약수터로 이어지는 단지산책로

 

단지 뒤쪽으로 연결된 산책로에는 세교 고인돌 공원으로 연결되어있어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이 되고 있는 아파트이다.

 

올 한해에는 관리소장님의 계획대로 단지 내 녹지에 더덕, 도라지등 아름다운 야생화 향기로 가득한 아파트가 되기를 기원한다.


 

  ▶단지내에서 운영되는 어린이집의 수업장면

  ▶열린도서관에서는 방과후 아이들의 학습장소가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2-17 11:09: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1 개)
  • 이웃사촌2012-02-20 16:26:01

    보기드문 탐방기사네요.이런기사 많이 올라왔슴 좋겠습니다.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