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9회 오산독산성문화제 체험프로그램 - 이벤트연출과, 관학협력 통해 지역 상생발전
  • 기사등록 2018-09-04 11:26:03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오산대학교(총장 정영선) 이벤트연출과는 오는 1012일에 개최되는 경기도 오산시의 대표축제인 오산독산성문화제의 핵심프로그램으로 권율의 지덕체 프로그램을 오산문화재단과 관학협력을 통해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오산대 이벤트연출과는 공연과 축제 등 문화행사를 기획 연출할 수 있도록 실무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의 문화향유 및 지역문화발전을 지원하고자 2008년부터 청소년 끼 페스티벌찾아가는 문화콘서트’, ‘오산빛축제등을 개발하여 주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오산독산성문화제 프로그램 개발 프로젝트에는 이벤트연출과 이완복 교수의 지도아래, 졸업한 선배들이 멘토로 참여하였으며, 축제문화연구동아리 피에스타학생들이 참여하여 여름방학동안 2주에 걸쳐 진행됐다.

 

축제프로그램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 오슬기 학생은 "권율의 지덕체 체험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오산시의 역사를 찾아보고 연구하면서 오산의 새로운 면을 알게 되었으며, 전공수업을 통해 배웠던 이벤트의 이론과 실기를 적용하면서 축제기획은 물론 학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한편 권율의 지덕체 체험프로그램은 제9회 오산독산성문화제의 주제인 독산성 영웅, 권율의 지혜와 만나다에 부합하고 축제의 정체성을 확립함은 물론, 축제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축제에 대한 흥미와 만족도를 높이고자 개발됐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04 11:26: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