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on: none; mso-padding-alt: 0.0pt 0.0pt 0.0pt 0.0pt">【오산인터넷뉴스】박은하 기자 =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경기남부거점 학부모지원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자녀교육 역량강화 학부모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학부모아카데미는 바람직한 자녀의 성장에 유용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고, 가정의 교육적 기능 증대에 기여하는 학습코치와 진로코치 양성과정을 운영함으로써, 학교교육 지원 지도자를 양성해 가는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강좌 운영은 523일부터 629일까지 수원, 성남, 안양과천, 화성오산 등 4개 지역교육청의 초··고 학부모 360여명을 대상으로 4개 협력 학교에서 개별적으로 진행된다. 학습코치 양성과정은 성남 늘푸른초교와 안양 벌말초교, 진로코치 양성과정은 수원 천일초교와 오산 원일중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과 4개 지역교육청과의 협력 사업으로 진행된다. 수강생 모집 및 안내 등은 협력교육청에서, 교육장소 제공 및 교육운영은 협력학교에서, 프로그램 전반에 관한 운영 및 지원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이 맡아 교육기관 간 협력사업의 모범적인 운영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 내용은 경기 혁신교육 정책의 이해 2시간, 전문 코치 양성 과정 16시간, 현장학습 8시간 등 총 26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전 과정 이수 시에는 경기평생교육학습관장의 수료증이 발급, 수강생들의 전문성 함양 및 자아실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교수학습지원과 신태복 교육연구관은 향후 학부모의 학교 교육활동 지원은 점진적으로 증대될 추세라며 앞으로 학교교육지원 지도자 양성과정을 점차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5-27 13:05: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