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성남교육도서관(관장 선계훈)828일부터 1218일까지 지역주민과 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2018년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독서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자기계발 및 유 초등학생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공감인문학(한문), 책놀이 지도사 자격과정, 동화미술, 영어동화친구, 동화 속 과학실험, 스피치&하브루타, 창의코딩놀이 등이다.
 

지역주민 대상 프로그램공감인문학(한문)’은 통감(通鑑)을 통해 중국의 역사와 한문을 폭넓게 익힐 수 있으며, ‘책놀이 지도사 자격과정은 다양한 책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적인 소양을 기르고 책놀이 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동화미술6~7세 유아를 대상으로 창의력 발달과 미술치료를 통한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며, ‘영어동화친구는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영어 그림책을 통해 다양한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다.
 

동화 속 과학실험은 초등 2~4학년을 대상으로 실험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을 키우고, 창의과학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초등 3~6학년 대상스피치&하브루타프로그램은 토론 대화 논쟁의 과정에서 자기 주장을 명확히 전달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으며, ‘창의코딩놀이는 비주얼 로봇과 스마트 로봇 등을 활용하여 코딩 사고력을 학습하고 실제 엔트리를 이용하여 적용하는 활동이다.
 

신청은 814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www.snlib.or.kr)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도서관지원과 전화(031-730-3554, 3568)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선계훈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자기역량 강화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에 도서관이 주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16 11:26: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