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30일부터 31일까지 12일 동안 화성YBM연수원에서‘2018 과학 수학 정보 융합 프로젝트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015개정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과학·수학·정보 교사의 융합교육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으며, 중등 과학·수학·정보 교사 86명이 참여한다.
 

주요 내용은 교과지식 융합형, 실생활문제 해결형, 창체 자유학기형 등 3개의 주제, 18개의 프로젝트로 구성하였으며, 소프트웨어 교육이 포함되도록 하였다.
 

연수에서는 과학·수학·정보 교사가 함께 분반을 구성하여, 세 교과가 함께 소통하면서 프로젝트 중심의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수학의 도형이나 함수를 시뮬레이션 해주는 지오지브라와 코딩교육에서 활용되는 블록기반 프로그래밍 언어인 스크래치를 주로 활용한다.
 

경기도교육청 류승희 특성화교육과장은 분업화 시대는 한 분야의 전문성이 요구되었지만,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여러 분야의 융합적 인재가 필요한 시대라면서, “소프트웨어 교육을 중심으로 다양한 교과를 연계하여 융합인재를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30 13:36: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