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신문갈영수 기자=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교육연수원(원장 이범희)725일부터 810일까지 13일간 안산시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에서‘2018 전반기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2급 정교사 자격을 가진 도내 6년 이상 경력의 공립유치원 교사 60, 사립유치원 교사 184명 등 총 244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경력 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품성과 자질을 함양하고, 현장에서 요구되는 유아중심교육 지도 능력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 내용은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이해, 교육과정 재구성 실습, 창의적 수업 설계, 유아평가의 이해와 실제, 학급운영, 긍정적 의사소통, 교육법규 이해와 교무학사, 아동권리교육 등이다.
 

특히, 경기유아교육의 리더로서 이론과 실무 능력을 두루 겸비하고, 배움과 즐거움이 있는 유아중심, 놀이중심 교육의 실천 능력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실습과 워크숍, 분임토의와 발표 등 다양한 방식의 참여형 연수로 진행한다.
 

한편, 528일부터 629일까지 실시한 실행학습(멘토링)은 유아중심의 교육철학과 경험을 겸비한 현장 경력 10년 이상의 선배 교원을 멘토로 선정하여 현장에서의 고민과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 일대일 맞춤형으로 이루어졌다.
 

경기도교육연수원 이범희 원장은 이번 자격연수를 통해 유아중심 교육철학을 상기하고, 교육적 상상력을 일깨워 놀면서 배우며 성장하는 경기유아교육의 본질을 회복하여 유치원 교육의 핵심리더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30 13:35: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