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건강리더동아리' 장려상 수상 - 스트레스 해소 ‘전국국학기공대회’쾌거!!
  • 기사등록 2018-07-16 14:56:2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고인돌건강으뜸이건강리더동아리 어르신들이 지난 14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국학기공대회에서 어르신부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고인돌건강으뜸이는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2015년에 구성한 주민 주도형 건강리더동아리로 무대에서 한 호흡, 한 동작씩 정성을 다해 단공대맥형을 보이며 관중들의 박수를 받았다.

 

꾸준한 동아리활동으로 국학기공대회를 준비하는 르신들의 노력과 이민하 지도강사의 열정적인 지도로 오산시장기 대회와 경기도 회를 거쳐 금상(1) 및 어르신부 전국 1위 등 다수 대회에서 수상을 하는 등 큰 수확을 거둔 바 있다.

 

번 대회에 참여한 동아리 회장 한재관씨는 기공대회출전으로 자존감과 성취감도 느끼게 해주어 삶에 활력과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고인돌건강으뜸이로 활동하시는 어르신들은 국학기공대회 출전뿐만 아니라, 심화과정을 통해 지역 내 경로당에 일일 기공체조 강사로도 활동하며 건강생활실천을 확산시키고 있다.

 

영애 보건소장은 국학기공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이번 국학기공대회를 통해 민의 심신조절 능력 개선과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전한 정신력을 유지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오산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16 14:56: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