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농업인단체 합동 수련대회 개최 - 지역농업 발전과 농업인의 능력배양 도모
  • 기사등록 2018-07-16 14:55:2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오산시는 지난 12일에서 13일까지 12일간 강원도 속초시 농협설악수련원에서농업인단체 합동 수련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련대회는 지역농업의 실질적인 선도자로써 급변하는 농업환경을 능동적으로 극복하고 지역농업 발전과 농업인의 능력배양을 도모하기 위해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했다.

 

수련대회에서는 행동과학훈련원 조정화 강사를 초청하여농업인의 건강한 삶, 행복한 인생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으며, 농약 잔류허용기준 강화에 따른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교육, 논 타작물 재배 및 소득작목 개발을 위한 교육과 강원도농업기술원 특화작물연구소 견학 및 현장교육 등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시 관계자는이번 농업인단체 수련대회를 통해 생명산업인 농업을 지켜 나가고 21세기 식량주권 지킴이인 회원들의 새로운 농업기술 정보교류 및 농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실질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수련대회는 개방화 물결이 거세게 밀려들어 더욱 어려워진 농업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영농 신기술 정보수집, 농가 소득원 다양화 방안모색 등 농업인들 간의 소통과 이해의 시간을 가지고 화합과 결속력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16 14:55: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