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교육장 송문용) 2012.02.09.에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2년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업무보고를 실시하였다.

 


 화성오산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장, 행정실장 및 교육지원청 직원 37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도 시책별 성과, 2012년도 화성오산교육 추진전략 및 방향, 5대 중점정책, 특색사업, 창의지성교육의 안착을 위한 혁신교육직 운영 순으로 업무보고를 하였다.

 


 송문용 교육장은 새로운 학교문화 조성에 중점을 두고, 활력있고 함께하는 화성오산교육으로 “행복한 학교, 감동하는 화성오산 교육"을 추진 전략으로 내세워 배움과 성장이 일어나는 행복한 학교에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혁신교육에 매진할 것이라 보고 하였다.

 

 이에 김상곤 교육감은 전세계적인 변화가 광범위하게 일어나고 있으며 효용과 가치가 알맞게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좋은교육을 통하여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키는 지혜가 필요하고 무엇보다 교육의 공공성과 공동체성을 회복해야 한다고 하였다.

 

   또한, 교육을 바라보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하며 ‘창의성’과 즐겁고 행복한 교실을 만드는 ‘협력‘이 그 방법임을 강조하고 미래사회에 변화하기 만들기 위해서는 학교, 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이 서로 ’소통‘하며 함께 경기혁신교육을 만들어가야 한다고 하였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업무보고를 받은 김상곤 교육감은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 120여명과 간담회를 실시하고 행복한 교육공화국을 위한 2012경기혁신교육의 일환인 자율적· 창의적 학교운영을 통한 살아있는 학교자치, 소통과 공감의 학교공동체, 창의적 인재육성을 위한 학교교육과정혁신, 학교자율운영과 교원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NTTP, 지속가능한 경기혁신교육을 위한 인사제도 혁신, 교육력과 집단지성을 살리는 학교평가 및 지원청 평가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 할 수 있도록 학부모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2-09 11:44: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