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청년 일자리 창출 - 기업수요 중심 인력 협업 통한 일자리 연계
  • 기사등록 2018-06-18 15:45:5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지청장 서호원)은 고용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지자체, 상공회의소, 대학 등 일자리 관련 기관이 힘을 합쳐 기업 수요에 맞는 인력을 양성하고 좋은 일자리를 연계함으로써 청년과 기업 모두가 상생하는 청년! U Start 일자리 프로젝트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 U Start 일자리 프로젝트사업은 청년 취업문제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좋은 일자리를 찾기 어려운 청년 및 우수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대학은 교과 과정 개편 등을 통해 공급자 중심이 아닌 기업 수요에 맞는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일자리 관련 기관들로 구성된 청년고용 거버넌스를 통해 양성 인력이 지역 내 좋은 일자리로 취업 할 수 있도록 일자리 연계를 강화하는 내용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청년고용거버넌스는 지자체, 대학, 상공회의소, 산업단지관리공단 등 평택·오산·안성지역 일자리 관련기관으로 구성, 6월중 발족 예정이며 대학과 기업 간 맞춤형 인력 양성 과정 지원, 각 기관의 일자리 프로그램 통합 운영방안 강구, 우수기업체 발굴 및 취업 연계 등 청년 취업률 제고를 위한 컨트롤 타워로서의 기능을 적극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은 대학에서 양성한 우수인력에 대한 취업연계 및 노동시장 단축 등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지역 산업 특성 등이 반영된 관내 기업체 50개소를 선정하고, 6월부터 근로감독관과 취업지원 담당자 등으로 구성된 컨설팅 팀이 해당 기업체를 방문하여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서호원 지청장은 청년! U Start 일자리 프로젝트 사업은 양적 결과에 치중하는 단기적 대책이 아닌 기업 수요에 맞는 우수인력 양성과 기관 협업을 통한 일자리 연계 등 청년 취업문제 해결을 위한 장기적이고 통합적인 대책임을 강조하면서, ··학 등 모든 기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의 전국적인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18 15:45: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