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을 위한 뻔뻔비즈(FunFunBiz) 운영 - 창업준비 및 결산까지 경제자립심 키우기
  • 기사등록 2011-05-26 10:26:19
기사수정

sertraline 50 mg

sertraline alcohol reddit chrissully.co.uk
on: none; mso-padding-alt: 0.0pt 0.0pt 0.0pt 0.0pt">【오산인터넷뉴스】이행제 기자 =  경기도청소년상담지원센터 부설 두드림존은 531() 망포고등학교에서 청소년들의 창업 준비를 위한 ‘2011 뻔뻔비즈(Fun Fun Biz)를 진행한다.

  ▶지난해 뻔뻔비즈 행사사진

 뻔뻔비즈(Fun Fun Biz)’는 청소년의 자립준비를 돕는 두드림 실물경제체험 프로그램으로 즐겁고 신나는 비즈니스 체험혹은 뻔뻔할 정도로 당당한 실물경제 체험이라는 의미이다.

이날 청소년들은 식객(꼬치, 어묵), 여름사냥(슬러쉬, 아이스티), 공주가 머무는 집(페이스 페인팅, 특수분장 즉석사진), 테마파크(다양한 놀이) 등의 사업 아이템으로 창업과 판매활동을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참여한 청소년이 스스로 사업 아이템을 정해 창업하고, 마지막 수지결산까지 내는 과정으로 구성돼 예비창업과정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뻔뻔비즈는 망포고등학교 학생들의 아나바다행사와 함께 진행되어 학생, 교사, 학부모가 모두 참여하는 축제 분위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안양에서 진행된 뻔뻔비즈참여 청소년들은 창업은 복잡한 절차가 필요한 힘든 것이라는 걸 깨달았다. 영수증 작성의 필요성과 손님이 문전성시일 때 대처법, 손님을 대하는 법을 알게 됐다며 실제 창업준비에 도움이 되는 체험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5-26 10:26: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