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오산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재)오산시 창의인재육성재단(본부장 조기봉)이 주관하는 ‘2018 오산혁신교육지구 학생동아리 오리엔테이션’이 지난 10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오산시 관내 초․중․고 40개교 259개 동아리 대표 학생을 대상으로 스스로 동아리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동아리 활동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공통된 관심사와 진로를 갖고 활동하는 또래친구들과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되었다.
또한 오산학생동아리의 연합체인 ‘오아시스’ 임원진을 선발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고 널리 알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2011년부터 진행해온 오산혁신교육지구사업에서 가장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학생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학생 스스로 지역의 청소년 문화를 창출하고 진로탐색 및 자아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산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재)오산시창의인재육성재단이 매년 확대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전년도 대비 69개가 증가한 259개 동아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동아리 활동 성격에 따라 8개 분야(방송영상, 사회참여, 자연과학탐구, 인문사회탐구, 문예예술체육, 문화공연, 음악, 창업진로탐색)로 구분하여 각 분야별 특색에 맞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재)오산시 창의인재육성재단 조기봉 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앞으로 동아리 리더 워크숍, 자원봉사활동, 문화한마당 등 동아리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하여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재능과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