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오는 27일 청소년들의 건강한 구강 및 치아관리를 위해 오산시 원동에 소재한 오산시민치과와 연계하여 구강검진 및 치과진료를 실시한다.
제대로 치과치료를 받지 못했던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구강검진 및 치아치료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치과질환을 앓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적절한 치과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치아손상의 불편함을 해소하여 적극적인 청소년활동을 가능하게 하고 건강한 치아를 통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되었다.
우선 치료가 시급한 청소년들 순으로 진료를 시작하며, 7월 말까지 총 40명의 청소년들이 진료를 받게 된다. 또한 가정에서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하고 구강관리용품도 제공된다.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치료가 시급한 청소년들을 우선 진료대상으로 하여 치과치료를 진행하며,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구강관리 및 치아관리교육을 진행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 청소년활동, 복지 등 다양한 공적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 치과진료를 계기로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청소년 건강지원서비스를 확대해 나가며 치아 예방, 건강관리 교육을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구강 보건 향상 및 건강관리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