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곽상욱, 분당선과 동탄 트램 오산 연장 - 지역개발 촉진하고 시민들 대중교통 편의
  • 기사등록 2018-04-26 12:46:03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곽상욱 오산시장 예비후보는 25일 오산 시민들의 출퇴근 교통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일 분당선 오산구간 연장 및 동탄트램 건설과 관련해 시민들의 편의를 최우선해 구간을 설정하고 건설기간을 당기도록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곽 후보는 이를 위해 시장 임기 시작과 함께 이웃 용인 화성시와 공동으로 사업타당성 용역을 추진하고, 오산지역 교통수요를 감안한 방안을 마련해 국토교통부 등 관계기관과 긴밀하게 협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분당선 기흥- 동탄- 오산 구간 연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사항으로 총사업비 8761억원 규모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30)에 반영할 예정이다.

 

곽 후보는 또 현재 반월~동탄~오산으로 구상되어 있는 동탄트램 1호선 노선도 오산시민의 편의를 최우선해 결정하고 최대한 시간을 앞당겨 건설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곽 후보는 두 교통수단은 수원, 용인 등 인근 도시는 물론이고 서울까지의 이동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크게 높이고 지역개발을 촉진하는 양쪽의 효과를 동시에 높이게 될 것이라면서 지난 2월까지 트램 운행의 법적 근거를 담은 도로교통법, 도시철도법, 철도안전법 등이 개정됨에 따라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26 12:46: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5월 종합소득세 안내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