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봄철을 맞이하여 지난 19일에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 로비에서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종합사회복지관 등 4개소와 6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과 협력하여 독거 어르신, 중증장애인, 부자가정 등 가구 저소득가정과 취약시설 700개소 지원을 위한 제2회 봄김치 나눔행사를 펼쳤다.
금번 행사는 LG이노텍(주) 노동조합 오산시지부(지부장 장대식)의 후원금(일천오백만원)으로 진행되었으며 김태정 오산시 부시장, LG이노텍 직원, 협의체 위원, 복지관 종사자 등의 자원봉사로 입맛을 되살리는 봄철 겉절이와 오이김치를 직접 담그고 각 가정에 전달하였다.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던 신장동 협의체 원순화위원장은 “우리시 이웃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나눔 봉사하는 것이 기분 좋았고, 모두의 정성으로 만든 봄겉절이를 즐겁고 맛있게 드실 것을 생각하면 행복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대식 지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봄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하여 지역사회의 복지를 위해서 많은 기관이 함께 협력하고 우리 이웃에게 사랑을 전달하게 된 것에 보람을 느낀다. 특히 올해는 오산지부 조합원과 협의하여 후원금을 더 지원하여 더 많은 가구와 취약시설까지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해서 앞장서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LG이노텍(주)은 2011년 3월 오산시 자원봉사, 사회공헌사업 등 MOU협약한 후 2015년부터 2회에 걸쳐 행복 빛 나눔사업으로 저소득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에 LED조명 보급과 지속적으로 저소득 주거환경개선 무한크리미, 정서지원서비스 무한나르미, 독거노인, 아동청소년, 다문화가정 등과 함께 어울림 행복소풍 등 다양한 사업을 후원 및 자원봉사 펼쳐왔으며 특히 2017년부터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행복듬뿍 빵만들기, 어르신 놀이터 청춘극장, 마을환경선개선 사업 등 후원사업을 확대하며 사회공헌사업을 선도하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