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에서 두 번째로 맛있는 집으로!!” - 맛과 정성으로 소문난 양평 해장국
  • 기사등록 2012-02-03 17:08:21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민수기자 = “한국에서 두 번째로 맛있는 집이 오산시 궐동에 있다.” 이곳이 맛과 정성으로 소문난 양평 해장국 이다.

 

▲ 오산시 궐동에 위치한 양평 해장국 전문점

 

양평 해장국 정영희 사장님은 “맛의 비결은 일단 재료를 녹차 가루로 씻으므로 기름기를 분해하고 다시 재료를 삶고, 청결을 유지하며 정성이 들어가야 맛이 나는 것이다.”라고 오랜 손 맛을 자랑했다.

 

▲ 정영희 양평해장국 사장님

 

사장님의 토속적인 외모와 투박한 말투에서 정성과 청결함 그리고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수 있었다.

 

▲ 선지해장국과 뼈해장국 2인상

양평 해장국의 주 메뉴로는 선지해장국과 뼈해장국이 있다.

 

▲ 맛깔스러운 선지해장국

 

선지 해장국은 국물맛이 깔끔하여 먹을수록 시원함을 느끼고 , 뼈 해장국은 푸짐함과 얼큰한 맛으로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

 

▲ 얼큰하고 입맛을 사로잡는 뼈 해장국

 

입맛이 없을때 양평 해장국 집을 자주 찿는다는 노윤길씨는(38) “해장국을 한숟가락 뜨면 어느세 한 그릇을 비운다고”만족해 했다.

 

▲ 먹음직 스러운 선지 ㆍ뼈 해장국과 김치

 

또 다른 단골 손님 이상열(남,38)씨는 “해장국으로는 양평 해장국이 최고”라고 말하며 “술많이 먹는 다음날은 꼭 찿아 속을 푼다.”고 만족해 한다.

 

 

“양평 해장국은 한국에서 두 번째로 맛있는 집이다”이 말은 양평 해장국이 집에서 해준 어머니의 정성 어린 맛 다음으로 제일 맛있다는 말이다.

 

<이모저모>

 

▲ 양평해장국 메뉴판

▲ 맛깔스러운 밑 반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2-03 17:08: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2 개)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