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리자를 위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 불평등과 차별 감수성 제고 등 실천적 대안
  • 기사등록 2018-02-20 17:17:0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220일 남부청사에서 관리자를 위한 성희롱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관리 체계에 대한 관리자들의 인식 개선과 역할 강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도교육청 소속 서기관 이상 관리자 및 성희롱 고충심의위원 등 50여 명이 참가했다.

 

예방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가 추천한 김희은 강사가 맡아 성불평등한 문화에서 사회적 약자에게 가해지는 폭력의 부정적 영향을 주제로 지역사회 지지망, 불평등과 차별에 대한 감수성 제고 등 실천적 대안을 제시했다.

 

특히, 폭력은 개인과 사회, 국가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임을 강조하고, 성희롱·성폭력 예방 정책, 폭력상황 예방과 발생 시 지원 정책, 그리고 상황별 관리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했다.

 

또한, 성희롱·성폭력 사안발생 후 2차 피해를 막기 위한 상황별 사례를 소개하고, 상호 존중하는 직장문화, 성 평등한 경기도교육청의 위상 제고에 대해서도 역설했다.

 

경기도교육청 이정만 총무과장은 이번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이 내부시스템 강화의 계기가 되어, 피해자가 두려움 없이 고충을 말하고 적절한 대응이 이루러지는 건전한 직장문화로 정착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20 17:1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