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8 중등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 - “학교 걱정, 교육 걱정 없는 미래 만들어 달라”
  • 기사등록 2018-02-19 15:50:45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19일 오산 롯데인재개발원에서 진행 중인 ‘2018 중등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2)’에 참석해 ‘2018, 우리의 꿈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 후 연수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교육감은 미래 교육을 이끄는 선생님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학교 걱정, 교육 걱정 없는 미래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경기혁신교육은 학교와 지역 특성에 따른 다양한 교육이라며,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경기교육이 미래를 향해 새롭게 나아가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상상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자유로운 생각을 펼칠 수 있는 기회라면서, “아이들이 여러 분야의 학문을 융합적 관점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학교 안팎의 다양한 배움터를 만들어 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특강 중 이 교육감이비정상적인 학교의 모습에 대해 질문하자 연수생들은 행정업무로 인해 교육활동에 전념하지 못하는 학교 구조, 잠이 부족한 아이들, 인성감성 교육보다 경쟁중심의 교육 등을 답하기도 했다.

 

이에 이교육감은 교육의 본질을 가로막는 고정관념이나 제도의 개선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학생이 행복한 교육, 교육의 중심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선생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19 15:50: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